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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맘스맘은 국내외 150개 유아브랜드와 함께 하는 유아 전문 멀티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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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메디앙스와 맘스맘이 만나 아이맘 통합포인트를 선보입니다. 통합포인트는 전국 300여개 유아동 전문매장 및 아이맘 쇼핑몰까지 네트워킹퇸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통합서비스로 이 새대 스마트맘을 위한 멤버십입니다.

아이맘 통합회원 이용약관 | 아이맘 쇼핑몰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보령메디앙스 주식회사(이하 ‘당사’라 함)가 제공하는 아이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ⅰ) 아이맘 회원(이하 "회원"이라함)이란 당사 또는 제휴사의 영업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 제5조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아이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2. ⅱ) 아이맘 카드(이하 "카드" 또는 문맥에 따라 "아이맘 카드"라함)란 당사가 회원에게 발급하여 아이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도록 사용 승인한 카드(모바일카드포함)를 말합니다.
  3. ⅲ) 아이맘 마일리지(이하 "마일리지"라함 )란 당사와 제휴사에서 재화/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4. ⅳ) 아이맘 제휴사(이하 "제휴사"라함)란 당사와 아이맘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또는 업무협약)을 맺고 아이맘 서비스를 공동 제공하기로 합의 한 회사로서 당해 회사의 영업점포 (이하 " 제휴영업점" 이라함) 및 인터넷 사이트"(이하 "서비스홈페이지" 이라함)를 포함합니다. 추후 제휴사는 당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서비스 계약 해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 하되, 서비스 계약 해지 시에만 사전 30일 이전에 통지 합니다.
  5. ⅴ) 제휴영업점이라 함은 아이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 또는 제휴사와 계약하여 아이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6. ⅵ) 아이맘 서비스홈페이지(이하 "서비스홈페이지" 이라함)라 함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아이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당사 또는 제휴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이는 추후 당사와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7. ⅶ) 아이맘 서비스(이하"아이맘 서비스"라함)란 당사와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마일리지 적립•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회원에게 제공되는 아이맘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당사와 제휴사 사이 또는 제휴사와 제휴 영업점 사이에 체결된 아이맘 서비스 제휴 계약의 약정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추후 아이맘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당사 및 제휴사는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아이맘 제휴사 또는 제휴 영업점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ⅰ) 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서비스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아이맘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ⅱ) 본 약관은 아이맘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ⅲ)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당사가 운영하는 아이맘 홈페이지(www.i-mom.co.kr)에 우선 고지하며,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통지합니다.
  4. ⅳ) 당사가 e-mail 통보 또는 SMS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것을 기준으로 통지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지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5. ⅴ)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6. ⅵ)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ⅶ)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 제4조 (아이맘 서비스 개요)

  1. ⅰ) 당사와 제휴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아이맘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적립 서비스
      회원은 당사와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우 및 이벤트 등에 의해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당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지정 된 일부 상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2. 나) 사용 서비스 회원은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당사 또는 제휴사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다) 할인 서비스 회원은 당사와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에 당사 및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일부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라) 통합 아이디 서비스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인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마) 정보제공 서비스
      당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e-mail 등을 통하여 이벤트 및 육아정보 등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6. 바) 기타 서비스 당사와 제휴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아이맘 서비스 내용은 당사가 운영하는 아이맘 홈페이지(www.i-mom.co.kr)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ⅱ) 본 약관 제5조 ①항에서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하지 아니하고 제휴 영업점을 통한 서면 가입한 회원의 경우 당사 또는 각 제휴사의 아이맘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사 또는 제휴사에서 정하는 별도의 약관에 대한 동의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등) 등 추가 등록절차를 완료 하여야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 및 본조 ①항에 명시된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은 하였으나 카드를 발급 등록 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마일리지를 사용하거나 일부 제휴영업점에서 아이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ⅲ) 회원에게 제공되는 아이맘 서비스는 당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사와 제휴사는 본 약관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제휴사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 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카드이용

□ 제5조 (회원가입과 카드 발급)

  1. ⅰ) 회원 가입은 서비스 홈페이지, 일부 제휴영업점을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에서 정한 서비스 홈페이지나 일부 제휴영업점에서 회원 가입 신청서(서면 신청서 포함)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 및 서명을 한 후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여야 하며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ⅱ)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 및 제휴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 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당사로부터 가입 완료 공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하고 카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 ⅲ)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제6조 (카드 이용 및 관리)

  1. ⅰ) 회원이 아이맘서비스를 당사와 제휴사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카드를 제시해야 하며 당사와 제휴사는 본인 확인 등 합리적인 이유가 있을 때 회원에게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요청을 있을 경우 요청에 응해야 정상적이고 원활한 아이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2. ⅱ) 회원은 카드를 발급받는 즉시 카드 서명란에 직접 본인 서명을 하여야 하고, 카드는 회원 본인만 사용 가능합니다. 카드는 제3자에게 임의적으로 대여 사용하게 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3. ⅲ) 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카드의 훼손, 분실, 도난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그 사실을 당사나 제휴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4. ⅳ) 당사나 제휴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③항에 따른 통지를 받을 경우,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회원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당사나 제휴사는 회원이 본 조 제③항에 따른 통지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로서, 해당 사고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ⅰ) 회원은 언제든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탈퇴 완료 후에는 이벤트 부정 이용 방지 등의 이유로 인해 3일 이내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1. 가) 당사나 제휴사를 통해 구매하거나 예약한 물품 또는 서비스가 배송 중이거나 실현되지 아니한 때
    2. 나) 마일리지 사용 후 사용 된 마일리지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 마일리지가 발생한 회원은 별도 당사나 제휴사의 승인이나 해당 마일리지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하기 전까지
  2. ⅱ)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다.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지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1. 가)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 한 경우
    2. 나) 회원이 당사나 제휴사 또는 타 회원의 동의 없이 정당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카드를 사용하거나,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등 부정한 벙법으로 아이맘 제반 관련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3. 다)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라) 다른 회원의 당사나 제휴사 및 제휴영업점의 서비스홈페이지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마) 마일리지 사용 후 사용 된 마일리지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상습적으로(2회이상) 반복해 당사나 해당 제휴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6. 바) 당사나 제휴사 서비스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사)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3. ⅲ) 본 조 제②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당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 아이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ⅳ)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에는 당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 통지하는 시점에 탈퇴가 완료 되며 기존의 마일리지는 모두 소멸됩니다.
    2. 나) 회원자격상실의 경우에는 당사가 회원자격상실을 통지하는 시점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당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아이맘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 및 마일리지는 당해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5. ⅴ)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1. 가)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본 약관 제15조 본문이 규정하는 바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하되, 같은 조 단서에 해당하는 경우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2. 나) 회원 자격이 상실 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 아이맘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 하며 이 기간 동안 재가입 및 아이맘 서비스가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제3장 마일리지

□ 제8조 (마일리지 적립)

  1. ⅰ) 마일리지는 회원이 당사나 제휴사에서 판매 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당사와 제휴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에 참여하여 획득한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2. ⅱ) 당사나 제휴사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당사나 제휴사 간에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마일리지를 산정, 부여합니다. 단, 마일리지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마일리지 =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 및 이용한 실 결제 대금) X (고지된 당사와 각 제휴사의 마일리지 적립률 또는 할인율)
  3. ⅲ)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제휴 영업점에서는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 할 수도 있으며 제휴사 운영하는 일부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적립률이 별도로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제휴 영업점이나 쇼핑몰에 해당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 합니다.
  4. ⅳ) 당사나 제휴사, 제휴가맹점이 별도로 정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아이맘 마일리지, 제휴마일리지 등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경우에는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마일리지가 적립 되지 않은 상품 또는 결제 수단임을 별도로 구매 또는 결제 시 안내 합니다.
  5. ⅴ) 마일리지는 원칙적으로 구매 시점 기준일의 7일이내 자동 일괄 적립되나 예외적으로 7일이상의 적립 처리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가용화되는 즉시부터 물품 또는 서비스 구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ⅵ) 본 조 제②항에 따라 산정 부여 되거나 이벤트로 인한 추가 적립되는 포인트 중 소수점 이하의 단위는 절사 됩니다.
  7. ⅶ) 본 조 제②항의 경우 회원이 상품•서비스에 대해 현금 또는 신용 카드로 결제를 한 후 아이맘카드와 기존 제휴사 멤버십 카드 또는 기타의 제휴카드나 할인카드를 제시하며 이중으로 마일리지 누적 또는 이중으로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당사 및 제휴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마일리지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단, 당사나 제휴사가 중복 할인 서비스 또는 적립서비스 등을 개발해 별도로 허용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8. ⅷ) 마일리지 적립은 상품•서비스를 구입하는 즉시 적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당사나 제휴사가 공식적으로 허용한 기한이 있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구매내역에 한하여 그 기간 내 구매가 이루어진 제휴영업점에서 구매 영수증을 제시함으로써 소급하여 적립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당사나 제휴사는 내부정책에 따라 마일리지 소급 적립 청구 기간의 변경이 가능하고 소급 적립 청구기간이 도과한 경우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소급 적립이 어려울 경우 회원의 소급 청구를 거부 할 수 있습니다.
  9. ⅸ) 마일리지 적립울 및 기준은 당사와 제휴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기준이 변경되는 경우 당사나 제휴사는 제3조에서 규정한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 제9조 (마일리지 사용)

  1. ⅰ) 마일리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통해 회원의 지위를 취득한 후, 반드시 카드를 발급받아 등록 및 소유해야 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이하 "가용마일리지"라 함) 중 소멸 일자가 빠른 마일리지부터 우선적으로 차감 됩니다.
  2. ⅱ) 당사와 제휴사는 별도로 사용 가능 최저 마일리지 및 마일리지 사용 단위를 정하며 이는 당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에 고시하거나 또는 제휴 가맹점 매장 내 고시(구두안내포함)하는 방법 중 1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현재 당사와 제휴사에서 회원이 마일리지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잔여 사용 가능 마일리지가 최소 1000마일리지 이상이어야 합니다.
  3. ⅲ) 마일리지 사용 후 사용 된 마일리지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마일리지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마일리지가 0 마일리지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제10조 (기존 제휴사 마일리지 및 서비스 연계 전환 불가)

당사와 제휴사가 각 사 기존 멤버십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했거나 제공하고 있는 기존 멤버십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은 본 아이맘 서비스와는 무관합니다. 따라서 본 아이맘 가입과 상관 없이 당해 회원이 당사와 제휴사의 기존 멤버십 회원 또는 쇼핑몰 회원으로서 제공받아 보유한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은 각 사에서 별도로 정한 정책에 따라 사용 가능합니다.

□ 제11조 (마일리지 정정, 취소 및 소멸)

  1. ⅰ) 적립된 마일리지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당사나 해당 제휴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나 해당 제휴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60일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마일리지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영수증 등)를 제시 하여야 합니다.
  2. ⅱ) 마일리지는 최초 적립된 시점(이벤트 마일리지 제외)부터 12개월이 지난 시점을 기준으로 먼저 적립된 마일리지부터 일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당사는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의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마일리지를 소멸시키는 경우 소멸예정 마일리지, 소멸시기 등 마일리지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최소 15일전에 e-mail로 발송합니다. 단, 회원가입시 정보기입 누락, 개인정보의 변경사실을 당사 및 제휴사에 통지 하지 아니하거나 정보수신 거부 등으로 통지하지 못한 경우는 당사의 귀책사유가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 또한 없습니다.
  3. ⅲ) 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각사 처리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 제12조 (회원탈퇴 및 마일리지 처리)

  1. ⅰ) 본 약관 제7조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이 잔여 마일리지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가용 마일리지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2. ⅱ) 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는 제7조 제④항 가호에 의해 당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지하는 시점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4장 개인정보 보호

□ 제13조 (개인정보 수집)

  1. ⅰ)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하거나 아이맘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 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정보를 수시로 수집 저장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나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 '에 따릅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사 서비스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ⅱ) 당사와 제휴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 취급 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을 받아야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대한 통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ⅲ) 회원은 당사나 제휴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당사나 제휴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당사와 제휴사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14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1. ⅰ)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하고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나)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3.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라)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마) 당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6. 바) 새로운 업체가 제휴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하는 경우

□ 제15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ⅰ)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가)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 : 수집한 회원정보를 회원탈퇴 후 30일간 보유
  3. 나) 기타 당사 및 제휴사가 필요에 의해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 (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4. ⅱ) 위 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나)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제16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 ⅰ)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경우에도 당사와 제휴사는 제15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ⅱ) 회원은 당사나 제휴사가 고지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당사나 제휴사에 대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처리 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ⅲ)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 제17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당사나 제휴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18조 (개인정보 관리)

  1. ⅰ)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각 사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당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ⅱ)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아이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5장 아이맘 홈페이지

□ 제19조 (아이맘 홈페이지 개요)

  1. ⅰ 당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아이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약관 제2조 ⑥항의 서비스홈페이지 중 아이맘 서비스 관련 전용 홈페이지 www.i-mom.co.kr (이하 "아이맘 홈페이지"라함) 을 운영하며 본 약관 제19조부터 제29조까지 중 제22조, 제27조 및 제28조를 제외한 나머지 조항은 회원이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적용 되는 조항으로 한정합니다.
  2. ⅱ)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당사가 정한 별도의 가입 절차에 따라 본 약관 제2조 제⑥항에 명시된 서비스홈페이지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제20조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 및 이용)

  1. ⅰ) 당사는 아이맘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각호에 정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가) 회원에 대한 마일리지 적립, 사용 조회 및 개인정보 변경, 이벤트 참여 등 아이맘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2. 나)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
  2. ⅱ) 당사는 본 약관 제5조에 제2항에 따라 당사는 회원가입 이후부터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제21조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1. ⅰ) 당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다)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라)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마) 기타 국가 비상 사태나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ⅱ) 당사는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e-mail 또는 아이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통지합니다.

□ 제22조 (회원 통합 ID & Password)

  1. ⅰ) 당사는 아이맘 홈페이지와 본 약관 제2조 제④항에 명시된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를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통합아이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통합아이디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홈페이지는 당사와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맘 홈페이지를 제외한 서비스홈페이지 이용 시에는 당사 또는 해당 제휴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당사 및 해당 제휴사의 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하는 등의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2. ⅱ)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ⅲ)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나 제휴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ⅳ) 당사나 제휴사는 각 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ⅰ)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2. ⅱ) 회원은 아이맘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ⅲ)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ⅳ) 당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5. ⅴ) 당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 각호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나)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다)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4.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마)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바)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7. 사)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 제24조 (당사의 의무)

  1. ⅰ) 당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본 약관 제 21조 ①항에 근거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아이맘 홈페이지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ⅱ)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 하여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준수합니다.
  3. ⅲ)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ⅳ) 당사가 제공하는 아이맘 홈페이지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당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당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5. ⅴ) 당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 제25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2. 나) 당사에서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 다) 당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거나 제3자의 명예 손상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마)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26조 (Web site연결과 당사의 책임)

  1. ⅰ) 아이맘 홈페이지와 다른 Website(서비스 홈페이지 포함)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당사는 회원과 당해 Website 간의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ⅱ) 당사는 본 아이맘 홈페이지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7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ⅰ) 당사와 제휴사가 회원에게 아이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아이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ⅱ) 당사 및 제휴사는 회원의 동의를 얻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e-mail 및 SMS, DM를 발송하거나 별도의 안내 권유 전화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명백히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할 경우 당사는 이를 즉시 중지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재화/용역에 대하여「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3. ⅲ) 당사는 본 아이맘 홈페이지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8조 (아이맘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당사와 제휴사의 적법한 권한 있는 자로부터 구체적으로 명시적인 사전 서면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이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9조 (아이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1. ⅰ) 당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고객센터(Tel: 080-079-0202)를 설치/운영합니다.
  2. ⅱ)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합니다.
  3. ⅲ) 당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6장 기타

□ 제30조 (아이맘 서비스 종료)

  1. ⅰ) 아이맘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아이맘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ⅱ) 아이맘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마일리지 적립 및 기타 아이맘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서 기 적립된 마일리지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마일리지 소멸일")까지 본 약관과 당사 또는 제휴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마일리지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 제31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32조 (면책조항)

  1. ⅰ)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아이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ⅱ)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아이맘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ⅲ) 당사는 회원이 아이맘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ⅳ) 당사는 회원이 아이맘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ⅴ) 당사는 아이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33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1. 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ⅱ)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은 2013년 3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보령메디앙스주식회사가 운영하는 "I.MOM쇼핑 사이버몰"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1. "몰" 이란 보령메디앙스 주식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한느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아이맘쇼핑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다. 광고 및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된 다양한 판촉 활동
    4. 라.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가 이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포인트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나.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라.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1.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2.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및 적립금)

  1. 1.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가.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4. 바.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5. 사.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아.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2. 적립금이란 회원에게 보다 알차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몰"에서만 사용적립금만큼 구매가격의 90% 할인되는 형태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성 통화로는 교환되지 않습니다.

"배송비(택배비,무료배송쿠폰) 제외한 주문결제금액(할인적용)의 90%사용가능
(단, 최소 결제금액 1,000원이상 필요)"

  1. 가. 적립금은 회원이 "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오프라인 매장 가능)
  2. 나. "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에게 각 상품별/회원별로 책정되어 있는 일정비율의 적립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단, 특가판매 상품을 포함한 일부 상품과 서비스는 적립금 대상 상품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3. 다. "몰"에서 회원의 적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라. "몰"에서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는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며 재적립되지 않습니다.
  5. 마. "몰"이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적립금은 모두 소멸됩니다.
    단, "몰"은 시행일 30일전에 이용자에게 통지하여 적립금 사용가능기간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6. 바. 적립금은 “몰”이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1. 1.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1.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0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단, 반환받은 시점기준으로 환급 기준임)
  2.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가. 성명
    2. 나.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다. 주소
    4. 라. 전화번호
    5. 마. 희망ID(회원의 경우)
    6.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사.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수신여부
    8. 아. 자녀정보
  2.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다.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8. "몰"은 이용자에게 "몰"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신규 서비스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여 이을 수집하여 판촉활동(이메일광고, 모바일광고, 텔레마케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단, 보령메디앙스 제품을 제외한 타사제품의 경우 보령메디앙스 상품거래약정서 제8조[관련법규준부]1항에 의거 공급업체가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단, 이 경우 "몰"은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8. 8. “몰”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9. 9.그 외에 “몰”이 적절치 못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 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9년 8월 1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